완료된 프로그램

BLACK OUT

예술 X 대화    /    2021년 4월 23일부터 5월 14일까지

`BLACK OUT'은 동양화과 출신의 작가들을 초빙하여 동양화-한국화 전공자가 겪는 상황을 공유하고 나아갈 길을 모색하는 모임입니다.

완료된 프로그램

나의 이야기,

마음을 물들이다

예술 X 강의    /    2021년 5월 11일부터 6월 15일까지

:<나의이야기, 마음을물들이다>는 우리의 언어와 일상의 소소한 작은 이야기들을 다양한 예술 체험으로 녹여내어 담아내고자 기획된 시민 참여형 예술 강의 프로그램입니다. 글로써, 그림으로써, 점, 선, 면의 입체적 조형 언어로써 표현되는 작업들은 일상 속에서 나와 타인을 바라보며 느끼는 고현학적 관점으로, 우리들의 소소한 마음의 소리와 만나는 시간입니다. 따뜻한 봄날, 전통한옥, 배렴가옥에서 개최되는 서예, 캘리그라피, 염색, 접기, 펠트의 다채로운 예술체험프로그램을 통한 뜻깊은 교감의 장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완료된 프로그램

함께 완성하는

만화경 도시 : 서울

예술 X 강의    /    2021년 5월 11일부터 6월 12일까지

<함께 완성하는 만화경 도시 : 서울>는 시민이 갖고 있는 서울의 이미지를 예술 체험으로 담아내고자 기획된 시민참여형 프로그램입니다.

완료된 프로그램

나의 공간사용법

건축 X 대화    /    2021년 6월 6일부터 8월 8일까지 (코로나로 일정 부분 변경)

평소에 무심코 지나치던 나의 동네, 장소, 공간들, 잠시 멈추고 바라본 적 있나요? 나를 둘러싼 공간을 둘러보고 관찰하며 '나'에 대해 더 잘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관찰한 공간의 모습은 그림과 글로 표현하며 기록합니다.

완료된 프로그램

일일서재

배렴가옥    /    2021년 7월 7일부터 8월 25일까지

고즈넉하고 청량한 여름날, 배렴 가옥에서 독서와 필사 그리고 사유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더 깊은 곳의 나와 만나는 시간을 배렴 가옥의 여름, 일일서재에서 누려보세요.

완료된 프로그램

N가지 환대의 방법

건축 X 실험    /    2021년 7월 16일부터 8월 20일까지

<N가지 환대의 방법> 은 7월 16일부터 8월 20일까지 진행될 배렴 가옥의 접근성을 주제로 한 공간 연구 워크샵입니다. 작은 한옥인 배렴 가옥이 나이, 신체적 조건, 취향, 언어, 문화, 성향에 얽매이지 않고 누구나 환대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해서 발전시킬 부분들을 함께 모색하려 합니다.

진행중인 프로그램

일일서재

배렴가옥    /    2021년 10월 6일부터 11월 24일까지

고즈넉하고 청량한 여름날, 배렴 가옥에서 독서와 필사 그리고 사유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더 깊은 곳의 나와 만나는 시간을 배렴 가옥의 여름, 일일서재에서 누려보세요.

진행중인 프로그램

다른 공간들 :
기억, 물들이다

예술 X 실험    /    2021년 10월 7일부터 10월 31일까지

<다른 공간들 : 기억, 물들이다>는 시민 참여형 예술 실험 프로젝트입니다. 선선한 가을날, 색다른 예술체험을 통해 시민 여러분께 오래도록 기억될 추억을 선물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