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실험실 소개

<창작 실험실>은 한옥에서의 머무름을 통해 창작자들이 새로운 작업의 영감을 얻게 하는 작가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창작 실험실>에서 탄생한 작업물은 전시 또는 오픈 스튜디오, 워크숍 등 다양한 모습으로 시민들과 만나게 됩니다. 매회 다른 창작자와 만들어가는, 새로운 배렴 가옥의 모습을 기대해주세요.

창작 실험실

창작실험실:

늅늅늅

2023년 3월 30일부터 2023년 5월 28일까지

이번 창작 실험실은 동양화 뉴비들 '늅늅늅'과 함께 합니다. '늅늅늅'은 창작 실험실을 앞두고 결성된 동양화 전공의 대학생 팀입니다. 이번 창작 실험실에서 '늅늅늅'은 초심자(Newbie)의 눈으로 동양화-한국화 장르를 재미있게 비틀어 보려 합니다.

창작 실험실

창작실험실:

황예랑

2022년 8월 19일부터 2022년 9월 25일까지

이번 창작 실험실은 시각예술가 황예랑 그리고 윤형신 큐레이터와 함께 합니다. 황예랑 작가는 일상의 모순과 존재에 대한 연민을 그림에 담아내고 있습니다. 배렴 가옥과의 이번 만남에서 작가는 한국화의 범주 및 매체에 대한 고민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시 방식을 실험합니다.

창작 실험실

창작실험실:

구은정

2022년 7월 5일부터 2022년 8월 7일까지

이번 <창작 실험실>은 구은정 작가 그리고 이규식 큐레이터와 함께 합니다. 구은정 작가는 개인과 사회의 관계를 고유의 서정적인 시각으로 포착해 왔습니다. 배렴 가옥과의 이번 만남에서 구은정 작가는 ‘마음의 물성’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5주간 조각과 설치 작업을 진행합니다.

창작 실험실

나나와 펠릭스

2022년 5월 17일부터 2022년 6월 19일까지

나나와 펠릭스는 노마드의 시선을 다양한 매체로 표현하는 한국 - 핀란드 국적의 아티스트 듀오이자 부부입니다. 배렴 가옥과의 이번 만남에서 나나와 펠릭스는 재개발 현장의 오브제를 중심으로 5주간 설치 작업을 진행합니다.